제3회 KSSC전문(은퇴)선수 세미나 개최

0
1713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이하 KSSC)은 스포츠를 통한 희망을 함 께 나누며 꿈과 비전을 실현하고자 국내최초로 은퇴선수 중심으로 구성된 사회적 협 동조합으로서, 교육을 통한 프로그램 확산과 희망나눔 그리고 꿈의 전달을 목표로 설 립되었다.(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 교육부 인가번호 제99호, 2016.04.08)

 

□ 2017년 1월19일 오후3시 마포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호텔 미팅룸에서 은퇴선수들이 모여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이번 세미나는 은퇴선수들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을 제일의 목표로 하고 있다.

□ 은퇴선수들이 함께 모여 토론하고 정보를 나누며 비전과 나눔의 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한국스포츠교육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광원)에서는 2017년도에도 세미나와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은퇴선수들의 만남과 나눔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한체육회 김연수 차장은 “은퇴선수에 대한 사업의 전개”, 협동조합공작소 이종제 회계사의 “은퇴선수에 대한 네트워크의 중요성”, 홍성욱 박사의 “유소년 스포츠지도법의 실제” 라는 주제를 가지고 2시간30분간의 강의와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2부 행사에서는 저녁식사와 함께 신년 첫 모임으로 구성 되어졌다.

 

□ 이번 세미나에서의 또 하나의 의미는 스포츠 각 종목 별 농구, 골프, 야구, 핸드볼, 라켓볼, 육상 등의 은퇴선수들이 골고루 참석 하였음에 의미를 가지게 된다.

50여명의 은퇴선수들은 이러한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폭넓고 다양한 자리가 많이 마련되어야 할 것과 그에 대한 필요성에 모두 공감 하였다.

□ 또한 유소년 스포츠교육 현장에서 적용하여 지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도법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은퇴선수들이 개인적으로 직업선택이나 직업 모색의 어려움은 모두들 익히 알고 있는바 이러한 협동조합 또는 단체를 통한 나눔과 공유의 중요성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끝

KakaoTalk_20170120_001430824 (1)-1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