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스포츠캠프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S(see)D(do)G(game)캠프 season2』

0
2142

– 사실 캠프라는 게 말로만 듣고 눈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만 봤지 직접 이렇게 경험을 하게 된 건 처음인데. 정말 좋은 경험과 생각을 가져다준 캠프 였구요.

처음 만나는 아이들과 스포츠를 통해 하나로 소통하고 웃고 친해져서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을 모든 사람들한테 알리고 싶더라고요. 또 한 번 이런 기회가온다면 꼭 다시 캠프에 참가해 아이들과 추억 만들고 싶고요~이번캠프는 정말 처음인 만큼 저한테 소중한 시간 이였어요!^^ -부천KEB하나은행 프로농구단 선수출신 정선화-

– 참가자로만 참여했던 캠프를 스텝이 되어서 참여하니 정말 좋은 경험이 된 거 같습니다. 선배님들이 이렇게 좋은 뜻의 캠프에 불러주셔서 감사하고, 꼭 다시 참여해 농구를 좀 더 재미있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휘문고(경희대입학예정) 이용기-

– 운동이 싫고, 배구와 농구에 대해 제대로 모르고 있었는데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캠프였습니다. 앞으로도 배구와 농구 좋아하고 재미있게 할 거 에요.

-전남과학대학지역아동센터 심미영(가명)-

– 이번 캠프에 와서 알게 됐어요! 운동은 힘들어도 즐거워요! -전남과학대학지역아동센터 박서영(가명)IMG_4010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이하 KSSC)은 스포츠를 통한 희망을 함 께 나누며 꿈과 비전을 실현하고자 국내최초로 은퇴선수 중심으로 구성된 사회적 협 동조합으로서, 교육을 통한 프로그램 확산과 희망나눔 그리고 꿈의 전달을 목표로 설 립되었다.(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 교육부 인가번호 제99호, 2016.04.08)

□ KSSC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11월26일~27일 대전광역시(대전KT인재개발원, 충남대학교)에서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S(see)D(do)G(game)캠프season2” 를 열었다. 110여명을 다문화,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배구, 농구 은퇴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았다.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S(see)D(do)G(game)캠프season2”첫 번째 키워드인 S(see)는 대전을 연고로 하고 있는 삼성화재와 OK저축은행의 프로배구관람이 진행되었고,

두 번째 키워드인 D(do)에선 전 도로공사프로배구단 선수출신 이진희, 박은숙, 이정은, 충남대 배구선수 유환규, 김희태, 채상민이 강사로 나선 배구체험, 안양KGC인삼공사프로농구단 선수출신 김광원이사장과 전주KCC이지스 프로농구단 선수출신 윤호성이사, 국일정공 여자농구단 선수출신 임푸름이사, 부천KEB하나은행 프로농구단 선수출신 정선화, 인천전자랜드프로농구단 선수출신 천일환, 청주KB국민은행 스타즈 선수출신 이경희, 휘문고(경희대 입학예정) 이용기가 강사로 나선 농구체험이 진행됐다.

셋째 날은 G(game)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선수들이 도우미로 나서 함께 경기를 하며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았다.

□ 김광원 이사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은퇴선수뿐만 아니라 현역에 있는 학생선수들도 재능기부에 동참하며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며, 순수 은퇴선수 단체들이 활성화되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스포츠의 즐거움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였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였다 .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